한국뉴욕주립대학교 Smart CEO 최고경영자과정 <
 
 
 







 

세미나ㆍ정보마당
경영
경제
마케팅
트렌드
IT정보
환경ㆍ그린

 
트렌드

 
작성일 : 11-07-09 21:43
올해 글로벌 소비트렌드 10대 키워드는? -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www.smartceo.me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133  
KOTRA가 해외 40개 코리아비즈니스센터(KBC)를 통해 조사한 결과, 올해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10대 키워드는 해외 온라인쇼핑, 절전ㆍ절수, 저가격, 신흥국 서민층, 웰빙식품, 축제일ㆍ기념일, 까다로운 실버계층, 애완동물 패션, 직장여성, 맞춤판매로 나타났다. 최근 똑똑해진 세계 소비자들은 내가 찾는 제품이 국내시장에 없거나 국내보다 값이 싸다면 해외 온라인쇼핑을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러시아 여성들 사이에 최근 미국 `빅토리아 시크릿' 등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상품 구입하는 바람이 불고 있는데, 이는 똑같은 제품의 러시아 판매가격이 40% 이상 높기 때문이다. 일본 대지진, 세계적 탄소배출량 규제강화 등에 따라 절전ㆍ절수 등 에너지절약 제품 선호경향도 나타난다. 일본 LED조명제품은 아직 기존조명 대비 10배 이상 비싸지만, 시장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고, 남아공과 호주 등지에서는 태양열을 이용한 온수시스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의 저가제품 선호추세도 뚜렷하다. 최근 미국에서 1달러짜리 물건을 파는 `달러 스토어'가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99 센트 스토어'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일본에선 초밥 체인점 `스시로'가 초밥은 비싸다는 인식을 깨고 한 접시(2개)에 105엔 (1400원)으로 가격을 낮추어 업계 1위로 올라서는 등 저가 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동영상 자료 모음

기별 행사 사진

앨범 사진 자료